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삽질/분류안됨

pyzeliard 젤리아드 파이썬버전

우루사1호 2016. 10. 1. 15:31

파이썬으로 고전게임인 젤리아드를 만들고있다.

인터넷에서 소스를 받아서 해봤는데 역시나 귀차니즘이 따른다.

일부분을 수정했고 해당소스는 github에 올려뒀다.

누군가 뜻을 같이 할사람이 함께해줬음좋겠다.

프로젝트이름은 pyzeliard이다.


일단 혹시나 누군가 자세한정보가 필요할지몰라서 써둔다.


한일

1. 한글화를했다.

일부분이긴하지만 마을의 간판이름이나 기타 생명줄이나 표시줄같은데 한글이 들어가는것을 확인했다.

그냥 글씨만 바꿔주면 한글도나온다. 별거아니다.


2. 땅부분 타일구현방법을 알아냈다.

아마 찾아보면 알수있을것이다. 한글로 주석달아놨으니..


3. 한글주석을 달아놨다.

물론 한국인만 이해할수있겠지만.. 주석이없으면 그것이 뭔지 알수가없다.

때문에 처음 접하는 개발자들에게도 빠른이해를 돕기위해 아는데로 적어놨다.



할일

1. 스프라이트를 모두 분리해야한다.

마을의 건물을 일단 몇개 분리해놨다 근데 이것도 엄청 귀찮다.

왜 이렇게 분리했는가하면 비슷한 건물들이 여러형태로 쓰이기때문이다.

재사용을위해서 분리했다.


2. 마을의 경계부분이 처리가 잘안된다.

원본게임을 보면 마을의 끝에서는 더이상 스크롤이 안되게 막아놨다.

그런데 이건 계속 스크롤이 되버린다.


3. 일단 은행만 구현해놨는데 은행내부의 메뉴가 제대로 처리안된다.

해보면안다


4. 상속 클래스를 좀더 구체화할필요가있다.

그냥 상위클래스와 하위클래스의 구분이 아직은 명확하지않다.

그냥 중간에 클래스들이 많이 들어갔으나 깔끔하게 작업하면좋겠다.


문클래스(건물의 공통특징), 공통상점클래스(상점에관련된특징) -> 특정상점클래스 -> 인스턴스 이런식으로..


문클래스

문의 간판이름 , 위치(x,y), 이미지, 어디로 워프할건지 등을 속성으로 가져야한다.

(이것은 건물뿐만아니라 문이달있는것은 전부다 적용되어질것이다.)

문에는 던전안에있는 문이나 던전으로 들어가는 문도 포함된다.


공통상점클래스

상점내부에 들어가는 공통적인기능을 정의해야한다.

원래위치로 빠져놔와야하는기능과, 메뉴구성, 에니메이션 처리등이 있다.


특정상점클래스

각종상점인데 점주의 애니메이션처리, 각종 메뉴구성, 메뉴에해당하는 구체적기능을 정의해야한다.


상점인스턴스

어느마을에서는 여관으로 쓰였던것이 어느마을에서는 은행으로 쓰이거나 한다.

물론 모양도 조금씩다르다.




깃허브 저장소

https://github.com/ptrsk/pyzeliard/tree/master/pyzeliard/pyzeli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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