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DreamFactory7 :: IT

Freecol 번역 1차 완료 본문

번역_게임/FreeCol

Freecol 번역 1차 완료

우루사1호 2023. 12. 5. 12:15

대체로보니까 길게는 2009년 5월 23일부터 이게임이 한국어로 번역된것같다.
어쩌면 더 오래되었을 수도 있겠다.
위키(translatewiki.net) 이전에는 어떻게 했을지 모르겠지만..
그때는 내가 손대지 않았던 시기였고 나는 비교적 얼마되지않는 시점에서 손을 댔다.
나 이전에는 번역이 많이 되지 않았다 30프로정도 된듯했다
지지부진한 번역률이다
그렇게 느낄수 밖에없는게 게임이 좀 번거롭고 지루하다는 느낌이 든다.
그러니 아무도 번역을 안하겠지.

아무튼 나름대로 일관성있게 수정 및 추가를 하여 번역은 다채웠다
그렇지만 이제 시작이다.
부분부분 보이는 잘못된 번역들을 찾아서 고쳐야한다.

나는 번역할때는 잘모르는 부분은 일부러 완벽하게 번역하려 하지 않는다.
대충 번역해야 프로그램 실행시 해당부분이 어떨때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알수 있는데 그것을 보고 상황에 맞는 수정을 해야한다.
아무튼 그런 길고 지루한 2차 번역이 남았다.

'번역_게임 > FreeC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또다시 새로운 번역을 손댔다.  (0) 2023.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