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DreamFactory7 :: IT

데빌루션X 1.5.0업데이트 본문

번역_게임/DevilutionX

데빌루션X 1.5.0업데이트

우루사1호 2023. 6. 17. 11:30

이게 업데이트되었다.
뭐 말로는 여러가지 업데이트 되었다고 하지만 내가봤을때는 큰변화는 안보였다.

* 설치에서 실행
일단 기존거에 덮어씌우기를 했더니 자꾸 실행이안되었다.
이유를 몰라서 찾아보고 삽질해봤더니 폰트문제를 알았다.
그리고 아래에서 폰트를 받으라고해서 받았더니 잘실행되었다.
https://github.com/diasurgical/devilutionx-assets/releases


* 일부 번역오류
1.5.0으로 들어가면서 두가지 번역 오류가 발생하였다.
이런오류의 증상은 원문 그대로 나온다는것이다.
첫번째는 1.4.1때는 일부가 {:d}로 된것들인데 1.5.0이되면서 {:s}로 바뀌었다.
나는 이전에 nsm53p님의 번역을 이어서 번역했다.
그런데 일부항목이 번역되지 않았었다.
소지금부분이 원문인 Your Gold로 표시되는것이었다.
이것은 1.4.1까지 이부분이 %d로 처리되어있기때문이었다.
그런데 깃헙에는 이미 1.5.0의 형태인 %s로 처리되어있었다.
nsm53p님도 이유를 모르는것 같았다.
그러다보니 내번역은 깃헙에 올리지 않았기때문에 나는 이러한 이유를 알지못했고
내번역을 1.5.0에 적용하니 %d로 된것이 표시되지 않았었다.

두번째는 1.4.1때는 스크롤 사용법을 두문장으로 처리해놨는데 1.5.0에서는 한문장으로 처리해놨었다.
이것들은 모두 해결해놨다. 


* 내가 이걸 숟가락얹는 이유
그리고 내가 nsm53p님의 번역에 숟가락을 얹기로한것은
그의 방식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스타2이후로 순우리말 번역에대해 맥을 잇고자 나도 노력했는데 나와 같은 노력을 한분같아서 기뻤다.
나는 1.4.1부터 이곳저곳 혼신을 다해 뜯어고쳐놨지만 진짜 숟가락만 얹는거다.
그냥 다듬는정도 수준이다.

'번역_게임 > DevilutionX'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블로1 번역에 숟가락을 얹었다  (0) 2023.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