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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eamFactory7
프로그래머는 두부류로 나뉘어야한다. 본문
프로그래머는 두부류로 나뉘어져야한다.
연구자와 생산자
연구자는 성능이나 개념을 연구하고
생산자는 속도와 생산성을 연구하고..
그러나 기초는 둘다 같은 공부는 해야겠지만..
내가 하고싶은 말은 개념이 달라야하는거란거다.
생산자는 비슷한것들을 빠르게 만들어야하는거다.
연구자는 기존에 없는 개념들을 만들어야하는거고
차로 비유를 들자면
차량 생산자가 차량 성능을 걱정할필요는 없는것이다.
설계대로 차를 얼마나 빨리 얼마나 좋게 잘만드는것이 필요할뿐이다.
차량 연구자는 차의 성능과 외관등을 걱정해야한다.
철판무게를 얼마나 줄일건지 또는 외관색상을 얼마나 멋지게 해야 선호층들이 구매를 할건지등도 고려를 해야한다.
즉, 내가 하고싶은말은 모두다 같은 부류의 개발자는 아니란말이다.
IT로 비유 들자면
생산자는 응용프로그램 개발자다.
있는 재료들을 가져다 쓰면 된다.
아름답거나, 화려하거나, 쉽거나, 편하게 쓸수있는형태로 대부분 프론트엔드나 UI쪽을 개발하는 사람들이다.
이들의 최대 관심사는 생산성이 중요하다.
빠르고 쉽게 만들수 있어야한다.
연구자는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 운영체제, 런타임엔진등의 플랫폼 개발자다.
말하자면, 모든경우의 수를 고민하고, 다른 프로그램들이 문제가 없도록 도와야하며, 성능이 최대한 발휘될수있도록 설계하고 개발을 해야한다.
성능이나 속도, 모든 환경(호환성)등을 연구하고 개발해야 한다.
그렇다고 생산자가 연구자가 되서는안되고 연구자가 생산자가 되서는 안된다는 논리가 아니다.
자신의 프로젝트가 연구자로서 참여가되는건지 생산자로서 참여가되는건지는 그때그때 다를 수 있다.
단지 논리적인 구분이 그렇다는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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