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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eamFactory7
쯔꾸르가 유행할것같습니다. 본문
한참스타 유즈맵셋팅을 즐기고 또 한창 워3유즈맵을 즐겼을무렵(7~8년전쯤..)
저는 이런생각했습니다.
제가 게임사 사장이라면 사용자들이 게임을 만드는 즐거움을 주기위해 라이브러리를 공개해보겠다..
그런데 한게임이 그런 툴킷을 공개했다고하네요..
온라인으로 쯔꾸르(예전에 일본에서 제작된 각종장르 게임을 만들수있던 도구)를 즐길수있는 시대가 올꺼같기도합니다.
http://blog.naver.com/bt2103?Redirect=Log&logNo=90047591776
2010 /6/5
뭐 이말은 다시풀어서 말하자면 API를 제공하는것과같습니다.
사용자의 요구는 다양한데 게임사에서 만들어준 패키지게임은 그다양한요구에대해 전부 만족시키지못합니다
따라서 이런 요구사항을 만족하기위해서는 차라리 게이머가 개발자가되는.. 일종의 프로슈머인거죠..
좋은 API만 주면 게이머들이 더잘만들고.. 시간낭비도 안할수있을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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