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DreamFactory7 :: IT

웨스노스 전쟁 웨스미어의 전설 번역완료 본문

번역_게임/The Battle for Wesnoth

웨스노스 전쟁 웨스미어의 전설 번역완료

우루사1호 2022. 9. 18. 00:19

아 이쪽번역은 손땔려고 했었다.
그런데 뭐
1. 파일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고
2. 사용하는데 제약도 없고
3. 소스도 공개되어있고
해서 그냥 봐주기로 마음먹었다. ㅋㅋㅋㅋ
위의것들은 대부분의 오픈소스가 취하는 방식이다.

나도 오픈소스인것만 번역하는게 마음에 편하다.
상용 소프트웨어는 특이사항이 없는 한 불편하다.

아 우선 이 게임을 소개하자면 웨스노스라는 가상의 지역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독립된 여러 이야기들이있고 이것을 진행하는데 몇개의 시나리오로 구성되어있다.

즉, 이솝이야기 = 웨스노스전쟁, 여우와 두루미, 개미와 배짱이등등 = 여러 캠페인들, 각각의 이야기 전개 = 캠페인 진행
뭐 이해안가면 해보면 알겠지..

아무튼 이게임중에 하나의 캠페인의 초벌번역을 완료하였다.
몇몇 캠페인은 번역이 거의 되어있었다.
네이버카페에 공식사이트의 카페지기및 몇분이 번역한것에 나는 숟가락만 얹었다.
이것외에도 여러 파일들을 숟가락만 얹을 계획이다.
이분들은 너무 수작업에 가깝게 작업한거라 나는 좀더 효율적으로 작업하기위해 번역저장소를 열어놨을뿐이다.

이 캠페인을 번역하고 또 게임으로 적용해보니 마치 소설같이 감동도 있었다.
그만큼 그분들이 번역을 잘해놓으셨다.
나머지것들도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