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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Stickman wars 평가 본문
초반에는 대체적으로 잘만들었다고 느꼈다.
밸런스같은게 잘맞는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할 수록 노가다 게임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광고를 보지 않으면 몇시간동안 게임을 붙잡고 있어야만 했다.
게임의 저장 내용은 자신의 기기에 저장되고 필요시 클라우드에도 저장할 수 있다.
결국 삭제를 결정했다.
나는 게임의 성장속도가 느린것은 좋은 게임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게임의 본질은 그순간 즐기는건데 계속해서 정보를 누적하는 게임은 결국 불필요한 경쟁을 하게된다.
다시말하자면 경쟁이 필요없다는 뜻이 아니라 안해도될 부분을 경쟁시키는 모습이되는것이다.
내가 아무리 열심히 돈벌어도 재벌들과 똑같은 수준이 될수 없는것처럼
이런 게임환경은 아무리해도 그격차는 줄어들지 않는다.
한번 뒤쳐지면 따라잡기 어렵고 그러지 않으려면 쉬지않고 접속을 해서 레벨업을 위한 노력을 해야한다.
그렇게 하다보면 즐기는 게임이 아니라 끌려가는 게임이 되고만다.
그러므로 나에겐 요전에 했던 krew.io 같은 게임이 더 잘맞는 게임같다.
어차피 게임은 단순한 숫자싸움이다.
높은 쪽이 이기는거다.
그래픽이 아무리 화려해도 그 뒤에는 숫자라는것이 계산되어 이익과 불이익이 결정되는 구조이다.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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