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DreamFactory7 :: IT

어떤 운영체제가 좋은건가? 본문

생각/운영체제

어떤 운영체제가 좋은건가?

우루사1호 2018. 1. 31. 20:48

리눅스와 윈도우 어떤게 좋은것인가?

200X년대 논쟁이많았던 화두이다.

그러나 나는 이는 본질을 모르는 질문이라고 생각했다.

지금 사람들은 모바일 OS를 쓰는것을 선호한다.


당시 주요했던 주장은

1. 리눅스의 콘솔이 강력하기때문에 윈도우는 좋지않다

2. 리눅스와 윈도우는 용도가 다르다

등이었다.

그러나 이는 본질을 벗어났다.

나는 리눅스와 윈도우는 같은 OS 레이어라고 생각한다.

즉 같을수있다면 비교의 대상이된다라는것이다.

또한 최종사용자가 일반유저를 대상으로 하는것이다.

다를수가없는것이다.


1번에대한 내생각

그렇다면 리눅스와 윈도우둘다 콘솔기능이있다 물론 리눅스는 콘솔이 윈도우보다 더 강력한것같다.

그러나 그것 하나만으로 무엇이 좋다라고한다면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개인의 의견이 강할뿐이다.

보편적인 평가로보기엔 콘솔은 사용하기어렵고 이것으로 리눅스가 좋다고 하는것은 보편적이라고 하기 어렵다.


2번에대한 내생각

용도가 다를수가없다.

게임용으로 쓴다면 윈도우도 리눅스도 둘다 가능해야한다.

또한 서버용으로 쓴다면 둘다 가능해야한다.

리눅스는 서버용, 윈도우는 게임용 사무용 등으로 구분하는것은 본질을 모르는것이다.


그런데 지금은 사람들이 모바일 운영체제를 더많이 쓰고있다.

모바일운영체제들에서는 어떤게 더 좋다는 논쟁이 크게 없어보인다.

나는 이것이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안드로이드든 맥os든 차이가 없다.

차이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더욱 자유롭게 상호개발이 가능하다.


크로스플랫폼개념조차도 본질에 더욱 가깝게 설계되었다.

결국 지금은 리눅스용 응용프로그램이니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이니 이런게 의미가 없어졌다.


윈도우가 무슨의미이고 리눅스가 무슨의미인가?

나눌필요가 없다.

그냥 운영체제로 개발하면되고 본질이 뭔지 더욱더 고민하게된다면 어떤운영체제가 좋다라는건 더 이상 의미가 없다.

같을뿐이다.

'생각 > 운영체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산 리눅스 종류  (0) 2019.06.16
리눅스 사용자의 역사  (0) 2019.04.20
cygwin, dosbox, wine의 공통점..  (0) 2018.03.09
여러가지 운영체제들  (0) 2018.02.07
모바일 디바이스, 모바일 오퍼레이션 시스템  (0) 2011.12.11